10월 첫째, 둘째주 (10/1 ~ 10/ 8) 방문, 마지막 제초, 화산 수확
처형과 처제가 너콩과 함께 남원을 방문했다.(너콩 현재 광명시에서 학교 다님).
배밭구경도 하고 같이 전주 소리축제에 잠깐 다녀 와서는
천년고찰인 용담사와, 지리산 구룡계곡 등 그 동안 바빠서 가보지 못한 인근의 볼만한 곳들을 돌아 다녔다.
짬을 내어 인근을 계속 돌아 봐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배밭의 배나무 이랑사이에 핀 흰민들레.
빌려온 원반예초기와 싫고 있는 트럭
예초를 하기 위해 남원농업기술센터에서 원반예초기를 빌려 왔다.
배밭에 돌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크고 바위라고 하기에는 작은 것들이 곳곳에 지뢰처럼 포진하고 있어 예초기 날을 망실해 변상했다. TT
시간나는 데로 이놈들을 하나씩 밖으로 옮기고 있는 데 너무 많아서.. 그리고 너무 커서..
10월 세째주 (10/ 9 ~ 10/15) 수확, 전경
배를 수확하고 있는 모습. 컨테이너 박스를 배나무 사이에 가져 다 놓고 배봉지를 만져서 큰 배들을 딴다.
큰 배들을 딴 며칠 뒤는 작은 배들이 많이 커져 있다.
배나무 사이로 보이느 배추들.. 어느 새 부쩍 자라 있어 마음이 흐믓하다.~~
10월 세째, 네째주 (10/16~ 10/31) 수확, 산행, 전경
용정암을 가기위해 뒷산(만행산)을 올랐다. 빽빽한 적송들이 들어서 있고 길은 그렇게 험하지 않으며 중간 중간 계곡이 아래로 보인다.
산행하기에 좋은 것 같고 실재로 만행산은 한국의 백대산 중에 하나이다. 길을 따라 쭉 올라가니 소나무 냄새와 풀냄새들이 피로를 풀게한다.
용정암 아래의 집까지 같으나 큰 개들을 키우고 있어 접근하기 곤란해 주위만 둘러 보다 마눌님이 다리가 아프다 하여 하산했다.
배밭 주위의 모습들...
배밭위에서 배밭아래쪽을 내려다 본 모습.
2만평 가까이 되는 놈들이 아래쪽으로 쭉 내려다 보이고 한 쪽에 농가 서너채가 보인다.
그 뒤로는 작은 산들이 있고 아래로 들어오는 도로가 ...
배밭의 옆 농로에서 본 만행산 천황봉..
배밭의 좌측 농로 위에 있는 오공의 포터, 그 위로 천황봉이 보이고 있다. 배밭은 동쪽 뒤편을 만행산으로 서쪽으로는 논들이 있어 전망이 좋
으며 좌측 남쪽은 농로와 작은 저수지가 있고, 우측 북쪽은 얕은 산으로 둘러 싸여진 위치에 있다.